모티브 게임: 쿠키런
쿠키런에서 플레이어의 움직임은 단순하다.
맵 안에서 플레이어는 한 방향으로 달리고 점프할 수 있다.
구현한 것
- 플레이어 애니메이션 상태 이동
- 플레이어 점프와 이중 점프 구현(다중점프 제한)
public class Player : MonoBehaviour
{
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private float h, v;
private bool isJumping;
private bool isRunning;
private int count = 1;
[SerializeField]private int Jumppower;
private Rigidbody2D rigid;
private Animator anim;
void Start()
{
rigid = GetComponent<Rigidbody2D>();
anim = GetComponent<Animator>();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()
{
if (Input.GetKeyDown(KeyCode.Space))
{
if (anim.GetBool("isJumping") && count > 0)
{
rigid.AddForce(Vector2.up*Jumppower,ForceMode2D.Impulse);
count=0;
anim.SetBool("isDoubleJumping",true);
}
if (!anim.GetBool("isJumping"))
{
rigid.AddForce(Vector2.up*Jumppower,ForceMode2D.Impulse);
anim.SetBool("isJumping", true);
}
}
}
private void OnCollisionEnter2D(Collision2D col)
{
if (col.gameObject.CompareTag("ground"))
{
anim.SetBool("isJumping",false);
anim.SetBool("isDoubleJumping",false);
count = 1;
}
}
}
'Dev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Runner게임] 개발 진행 과정 (0) | 2023.08.03 |
---|